본문 바로가기
추천 도서/추천 도서:D

[어린이집 추천 동화] 기차 여행을 떠나요- '펭귄 남매랑 기차를 타요'

by 별송이 2021. 1. 14.
반응형

펭귄 남매랑 기차를 타요

-제목: 펭귄 남매랑 기차를 타요

-출판사: 책 읽는 곰

-글 · 그림: 구도 노리코

-추천 연령: 만2세, 만3세, 만4세, 만5세

-주제: 탈 것, 기차, 여행

 

-한페이지당 글자수: 12~13자. 한 문장 가량.

 

-줄거리 및 읽고나서:

펭귄 삼 남매가 기차를 타고 할머니댁에 가는 과정을 그린 동화에요.

짐을 챙기는 것에서부터 기차역 및 기차에서의 모습 그리고 바다역에 도착해서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만나는 과정을 아이들이 좋아할만 귀여운 그림체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답니다.

 

기차를 탄 펭귄 남매
기차 안에서의 풍경
글자수가 다소 많아서 만2세 연령에서 읽기에는 조금 어려울 거라고 생각을 했어요. 그런데 막상 아이들이 책을 책장에서 직접 골라 가져와 읽어주는데 굉장히 좋아하고 한 두달 가량을 배치하여 반복적으로 읽었던 책이었네요.

 

책의 내용에도 흥미를 가졌지만, 반복해서 읽을 때는 그림 속 다양한 사물들이나 환경들을(기차역 혹은 기차 속 다양한 먹거리, 물건 등) 아이들 스스로 찾아나가며 읽어나갔답니다. 색감이 굉장히 다채롭고 밝기도 해서 아이들이 더 보기 좋았던 것 같네요.

 

-사후 활동:

* 기차를 타본 경험 이야기 나누기: 영아들이었지만, 이제는 거의 유아 수준이었던 만큼, 서로 기차를 탔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기도 했어요. 기차를 타고 펭귄 남매처럼 할머니댁에 가서 별을 봤던 이야기, 공항철도를 타고 비행기를 탔던 이야기 등 자신들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풀어나가는 친구들이었답니다.

 

* 기차 놀이: 어느 교실이나 집에 있는 기차나 자동차 놀잇감들을 이용해서 기차 놀이를 해보기도 했어요. 덜컹 덜컹 소리를 아이들이 직접 내보면서 놀이를 하기도 하고, 자동차들을 길게 연결하여 기차를 표현해보기도 했답니다.

 

* 관련 영상물 및 이미지 찾아보기:

 유아 친구들과 기차 책을 볼 때면, 아무래도 좀 더 큰 친구들인 만큼, 좀 더 실질적이고 세세한 부분들에 관심이 많았어요.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기차의 종류들을 보여주거나, 기차의 내부 모습들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어보기도 했네요.

 

P.S
해당 책을 시리즈물이어서 펭귄 남매랑 기차를/버스를/비행기를/배를 타요 시리즈로 총 네 가지가 발매되어 있어요~ 해당 책을 재미있게 읽었다면 다른 시리즈들도 한 번 읽어보면 좋아할 것 같네요:)

펭귄 남매 시리즈 책들.

 

반응형